관리 메뉴
Rolling in the Dark
Hunt for the Daedalus - 맛보기팟 1편 본문
세션카드 제작: 린
GM: 레샤
PL: 밐(함-냐플리), 린(디기), 별(소란)
♬ 【 BGM : 대략 분위기 잡기 】
GM:맞아요
세 명이 부벼야한다
GM:맞아요
입술도 부벼도 되지만
GM:그건 건수가 끝나면..
GM:해도 되구요
ㅋ
쫌... 그러니까요
말려주세요
GM:좋아요 그럼 간단하게 소개할게요
GM:[다이달로스를 사냥하라]라는 공개룰이구요
제가 첫 페이지를 보고 치여서
헐벌레떡 번역을 했습니다
(시트 켜두셨죠?)
GM:이틀정도 걸렸어요 ㅠ
GM:멋있어
그래서 미친 초월번역이 조금 있습니다
하여튼
여기는 미래의 우주고, 우리의 지구는 "구지구"라는 이름으로 불리고 있습니다.
GM:라이닐리오트 족이라는 외계인이 우주의 패권을 잡고 있고, 물론 교역망도 장악하고 있습니다.
사람들은 먹고 살기 위해, 또는 다른 목적으로 밀수에 암암리에 뛰어들고 있어요
배경 왼쪽 위에 있는 아이만이라는 행성에서
GM:오른쪽 아래에 있는 구지구에 이르는 거리죠
GM:여러분 역시 비슷한 사정입니다. 하지만 조금 다른 게 있다면
GM:밀수 건을 신비로운 자라는 사람에게 부탁받았다는 것이에요
그건 자유롭게 설정 가능합니다만, 출발은 아이만에서 할 거예요~
린님 먼토족 해도 되겟네
GM:요약: 아이만에서 지구까지 밀수미션. 정체모르는 흑막에게 돈 받음. 살아남아보시오.
GM:우리의 우주선인 다이달로스 호가 어떤지는
시트에 나와 있습니다!
열악해요
GM:뭐.. 그런 거죠
하지만 뒷면도 까볼 수 있으니
GM:지혜 스탯은 누군가 들어두시면 도움이 될 듯?
아 그건, 우리가 밀수꾼이다보니까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GM:은하계에서 레인족의 사주를 받은
사냥꾼에서 정부까지
모두 우리를 노리기 때문이에요 ^^
우리도 우주선 고치고 팔자 피자
GM:그렇습니다
GM:인기도는 열기라는 수치로 나타내고
6점이면 아주 신이 나게 돼요
GM:네 우주에서 포격을 당할 겁니다
시트에는 안 써두었지만
GM:게임은 1. 우주를 만든다. 2. 캐메를 한다 3. 이야기에 뛰어든다 의 순서로 진행됩니다!
GM:먼저 우주는, 가장 큰 구역인 섹터를 만들고, 그 안에 정치적 단위인 지역, 마지막으로 세부 구역인 구역을 만들 것이에요
GM:그럼 먼저
펜을 들고 섹터 경계를 만들어봅시다!
첫 번째 섹터, 첫 번째 지역, 첫 번쨰 구역에는 반드시 아이만이 들어가 있어야 해요
가가감사합니다...흑흑
GM:다른 우주로 보내드렸어요
선생님
GM:같이 보내드렸어요
GM: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GM:섹터는 2~3개 생각하고 있어요
더 많아도 되려나?
GM:그리고 웜홀도 만들 수 있으니까
좋네요
겹치면 조금 곤란하겠지만
웜홀을 하나 그었어요
GM:왼쪽 아래 노랭이는 뭔가요? ㅇ0ㅇ
지우개가 안보이네요...ㅜ
GM:보내드렸습니다
GM:그럼 핑크 섹터의 가운데에 행성 하나를 둘게요
섹터 일짱입니다
GM:이동이 가능해요!
포탈!
GM:맵을 그리는 이유는, 성간 항로를 그린 다음에
게임을 시작하고 나서, 항로를 따라가거나 새로운 길을 찾는 액션이 있기 때문이에요!
한 번에 도달할 수 없기 때문에 중간에 쉬어갈 곳도 필요하지요
우주여행!
빼앗겼어
GM:저 위성 모양은........
우주정거장
입니다
혜성인가요?
GM:네!
GM:저 동심원은 항성계예요
우주항로의 꼭지점이 될 친구들입니다
GM:엄... 거점?
핑크섹터의 일짱친구 말고는
항성계를 허락하지 않나요
GM:좋은 질문이에요!
여러분 마음대로입니다.
GM:룰북에는 한 사람씩 돌아가면서 하라고 되어있어요
같아요
GM: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럼 먼저
항성계부터 하나씩 놓아볼까요?
밐님부터!
빨간섹터에 일짱을 위협하는 어린항성계를 만들래요
GM:좋아요 어린 친구군요
나는 크고있다
GM:랜덤 이름은... 룰북 맨 마지막에 있어요
그냥 지으셔도 됩니다
영앤리치
GM:영앤리치
파랑에놓을래요
엇 사라졌어
스프리건할래요
GM:더스트버니
GM:좋아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되게 까말것 같네요
GM:작고 귀엽네요
우즈 전쟁.. 므서어...!
GM:좋아요 다음은 별님이 놓아볼까요!
GM:네!
우리은하 하나에도 항성계는 많으니까요
GM:대표적이거나 의미 있는 것들만 표시한다고 생각하시면 되어요
GM:올드앤푸어...
아니
GM: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오버로드...
(?)
GM:킹 리치
크기는 비슷한가요?
작고 아담해
GM:작담해
아니면 찌엠님?
GM:항성계를 놓으셔도 좋고, 우주정거장이나 소행성지대를 놓으셔도 좋아요!
GM:지구쪽 섹터가 조금 외로워보이긴 하네요
교실꾸미기하는거같애
GM: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GM:맞아..
추억 때문에 하는 거지
사실 두개 정도 만들어주고 싶지만
GM:좋아요
GM: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GM:블루짹
GM:정거장의 이름은?
좀이따 제 턴을 또 써서
넘버투도 지을 것이에요 (예고편)
GM:지구탈출넘버원
시리즈군요
GM:조하요 그럼 다시 린님~
GM:고소합니다
고소 당할 수도 잇습니다
아니 저 진짜 진지하게
여기 드립 너무 좋아요
GM: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진지해요
GM:본인 빼고 다 웃는 파티
머하지~
GM:앗 뺏김
좋아요
정거장인가요?
(빨리생각해내!)
GM:맞아요
ㅋㅋㅋㅋㅋ
GM:천천히 하셔두 대요
진짜 저거야?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GM:닉변권 하나 드립니다
GM:생각하실 동안 별님 것을 하나 놓지요!
엔터눌러버렸어요
GM:오잉
GM:신나는 우주 모험! 다이달로스 입니다!
고객님이 문의해주신 내용에 충분히 공감합니다.
걍 커피관련으로 해야겟다
돌체구스토 로 바꿔주세요
GM:(커피 섹터다)
너의 이름은 할래요 왓유얼네임
GM:최신 한드 같네요
GM:거장 씨
GM:마이스터 정..
다들 거장이잖아요
GM:비어있다는 게 아니라...
커피빈입니다.
GM:우리...
소행성지대도 만들어볼까요 ^^
만들고 싶어요
GM:오호
빨려들어가서
계속왓다갓다 하는거아니에여
GM: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GM:그럼 린님 다녀오시는 사이 별님 부터!
이번 턴까지 하고 성간항로를 그리고 캐메로 넘어갈게요
쩌 위에 아이만 있는 섹터
정거장은
GM:그것도 생각해봐야해요...
소행성지대인가요?
GM:이름은 어떻게 할까요!
GM:린님 하나 놓으시기!
GM:저 아래는 지구인넘버 정거장들이 구지구 이지메하는 것 같은데
못나가게 하는건가요 ㅋㅋㅋ
GM: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항성계랑 행성의 차이는 뭐에요?
GM:항성계에 여러 개의 행성이 돌고 있어요
태양계 : 지구 와 같은 것!
복수엿구나
스프리건은 외롭지않아
GM:외롭지 않아
GM:네!
유성떨어지는건가
GM:혜성이거나.. 소행성 (큼) 이거나
GM:혜성에 부딪칠 뻔하는 것도 재밌겠다
구지구 옆에 흠흠
GM:지구멸망..
멸망해야할텐데... (급여이체계좌 보며)
GM:물건 건네자마자 멸망하기
GM:잼!
GM:자 그럼 이제
네 젬
성간항로를 그려봅시마쇼!
마쇼!
GM:일단 원두로스트로 직항항로가 있을테구..
GM:네! 결국 연결되거나 근처에 도달할 것인데
한 번에 갈 수는 없어요
GM:그건 위험을 만들어놓을 것입니다
이것도 밐님부터 하나씩 그려보죠!
GM:좋아요
GM:그것도 좋아요 ㅋㅋㅋㅋㅋㅋㅋㅋ
GM:그 다음 린님~
항로 색깔은 통일해주세요 ㅇ0ㅇ
좋아요
살짝다르군요
GM:위에서 두 번째 줄 왼쪽에서 세 번째 섹입니다
GM:근데 비슷하니까요 모
별님 차례!
불안정한 항로군요
선이 떨고 있어
파들파들
저 중립섹터
뭔가 미지의 영역이면좋겠다
삼각지대
GM:네!
섹터와 섹터 간에는 통행세가 있을 거랍니다
GM:뭘 요구받을지는 해보면 압니다
아니면 우주해적이 나온다거나
GM:그것도 가능하죠
혹시 지워주실수잇나요..
GM:보내드렸습니다
GM:어?
통행세
과다
GM:좋아요 통행세 세 번 내기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GM: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비효율적인 항로가 나온걸까요
아냐
우주폭풍을 만나서
항로가 엉망이되ㅓㅆ어요
GM:ㅠ
GM:저게 그나마 제일 효율적인 길
직항로
GM:까지 그리고 마치도록 합시다
없는 길은 만들면 되는 거죠 (액션으로)
GM:그건
액션으로 해봅시다 ^^..
유유
GM:좋아요 이제 각 거점의 성격을 정하면 돼요
GM:착함 까칠함 이런 거 말고
GM:주요 거점이면 됩니다!
착륙하려하면 튕겨냄
GM:룰북 26쪽인데
음...
GM:안전도/인구분포 정도/특산물
정도만 정해보죠!
GM:사실 항로가 어디로 튈지 모르기 때문에
GM:지금 안 하고 그때그때 굴려서 정해도 돼요
명수..?
GM:아 다시 보니 인구는
GM:약간... 문명의 특징 같은 거네요
GM:군사적/범죄/부족집단/식민지 등
내 돌체구스토가
범죄집단이됐어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GM:돌구 수입이 짭짤할 테니까요
다이아몬드 다 뻇겼을뻔;
갈아서커피로만든다
GM: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GM: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볶아버린다
아주말이지
스프리건은 안 정해주나요?
스프리건은
음..
GM:특산물 먼지(토끼)
GM:네!
뭐 특산물: 날강도 해도 되지만
날강도를 배달할 수는 없으니까요
GM:특산물: 죽음..
어때요
GM:노예
불법의 느낌이 나는군요
식민지< 겠네요
GM:그러겠네요
GM:약간 시끌시끌해 보이지만
GM:저도 처음이라 적당한 건지 모르겠으니
이대로 가봅시다
GM: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GM:우주미아 될 듯..
GM:그럼
GM:11분 쉬고 배랑 캐릭터를 만들어봅시마쇼!
GM:9시 19분에 올게요!
GM:네!
GM:좋아요 그럼 30분에 올까요?
GM:조아요~
GM:어서오세요~
GM:흐느젹
GM:그럼 신난 걸 틉시다
GM:ㅋ
피가 붉어지는 노래
GM:자 그럼
GM:올인원 시트를 켜주세요!
GM:다이달로스 호입니다
이름은 고정이에요
GM:속도, 선체, 시스텀 중 두 개에 1점씩 올려줍시다
어디에 넣어볼까요?
GM:네!
공통입니다
GM:멧집입니다
맷집?
GM:그건 시스템이죠
밑에 액션 목록을 보시면
어디에 쓰이는 건지 나와있어요!
속도 선체 시스템 중 뭐라도 쓰는데
재정비에는 시스템을 써서
우리는 빠른 도주와
허약한 몸체를 가지는게 어떨까 하고 생각해 보았습니다!
GM: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숨참기는 PC 개인 능력치랑 관련이니까
우주선 박살나면
인간은 누구나 죽는다구~
GM:혼자 미끄러질 수도 있죠
GM:그래서 각자도생 액션입니다 (?)
GM:물질이 희박해서
금방 얼진 않을 거예요
GM:그럼 속도, 시스템?
장점/결점으로 커버하면 되닉가!
GM:그것도 맞아요
GM:그럼 속도랑 시스템에 1점씩 넣고
우리 다이달로스 호의 장점과 결점을 정해봅시다!
GM 와 신나요!
전투민족...
GM: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GM:아 저게
밑에 상태를 보시면
GM:위에서 아래로 갈수록 파멸에 가까워지죠
네!
맞아요
GM:실제로 순서로 위에서 아래로 순서대로 체크할 거예요
장점중에 하나를 추가 칸을 받을까요?
아니면 극단빌드 해도 대
GM:컨셉이 승리한다!
GM: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우리가 우주미사일이다
GM:스피드!
이제 자폭 각인건가요
걸작을 버리고 고급을 갈까요?
GM:고급 연산을 넣으면
GM:시스템충돌까지 걸리는 시간이 늘어나느 것이죠
네!
우주선이 인당 한갠줄 알고
GM:아
GM: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여러분의 뜻에 따릅니다!
GM:다음에 타이만해야겠네 (??
GM:그쵸
GM:저 저거 너무 귀여워요
설득합시다
GM:좋아요
GM:참고로 설득은 개인능력치 매력이에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맞아
무지개 우주선
별님이 고르시쟈
GM:좋아요~
일단
GM: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하고싶었는뎈ㅋㅋ
GM:아 현실 사레들렸다
안비키잖아!!!
GM:무지개 보노보노
박으러 갑니다
약탈꾼이었나요 컨ㄴ셉이
GM:밀수꾼이요!
틀림없다...
GM:그리고 ㅋㅋㅋㅋㅋㅋ
오른쪽에 징조 세 가지 중에 한가지를 고릅시다
GM:우리를 천천히 피할 수 없는 죽음으로 인도하는 징ㅈ
GM:안 될 걸요
GM:되는 걸로 할까요?
남의 숨 뺏어서 나 혼자 살기
GM:징조는
GM:액션이 실패할 때
대가 대신 징조를 찍을 수 있어요
GM:셋 중 하나의 종류로
총 5번의 기회를 갖는 것이죠!
한개를 고르라는 것이지요?
GM:네!
GM:대량살상무기 되기
(들킴)
GM: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어딨나요 (못찾음
GM:시트 오른쪽 위에
열기 바로 아래엥 ㅣㅆ어요!
ㅁ선원빨아먹기가 뭐에요
GM:선원의 체력을 에너지원으로 사용해요
우주선이 선원을 선명하게 핥고있었다..
GM:(저 부분은 막바지에 작업해서 과하게 줄인 경향이 있음)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GM:다들 그럼 대량살상무기가 되는 운명을 받아들이고 싶으신가요
GM:맞아요
GM:징표
GM:운명은 원래 수카입니다!
이거 돈으로 해결한다는소린가
GM:다이달로스 호의 문제를 해결 받고
값으로 뭘 요구받을지는 모르죠
다 해보죠!
뭔 일이 일어나면 그때 알 수 있을거야
GM:맞아요
그게 AWE죠
그럼 이제 배 메이킹은 다 했구
GM:캐릭터 메이킹을 하면 됩니다!
GM:이거 하고 밐님 픽업 다녀오시면 되겠다
GM:다들 저널에
자기 것 있으시죠?
PC1 -밐:미잌!
GM:좋아요~
핸드아웃 보고 하시면 됩니다!
으아아 일단 나는 전투민족이다
GM:기본 레이저총 지급해드리는데 그건 민첩이구요
주먹이나 근접무기를 쓰시려면... 근력 찍어도 됩니다
GM:좋아요
PC1 -밐:혹시 지혜 투자하시는 분 계신가요?
GM:다 하신 분은 캐릭터의 이름, 종족, 뭘 하고 사는지, 어디서 왔는지 등등... (얼굴 만들어오셔도 됩니다)
GM:정말 오직 전투를 위해서 찍으셨다
PC1 -밐:제가 지혜 들고 감미다!
GM:(0이신데?)

머임
존귀
GM:추가주사위!

GM:아
INT는 지능 WIS가 지혜!

지능을 찍을 생각 만만이었던 것입니다!
GM:지능이셨군요
좋아요
GM:다들 얼굴은 언제 만드신 거지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까 우리 다 인간이냐고 하셔서
어 인간 아니어도 되네! 하고
GM:맞아요 우주니까요
이름은 뭐로하실건가요 두근
우주를 떠다니는 전투민족
헬멧을 벗으면 아무것도 없음 일종의 듀라한과도 같지만 머리만 없는게 아닌 전부가 검은 연기 입니다 저는
GM:오아
멋져요
바이줄리 세카에 넣을 흠흠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GM:앗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배달의 민족
저는 끝... 난것 같슴다
GM:좋아요
출신이라든가~ 밀수에 뛰어든 이유라든가~
백스토리를 생각해두시면 좋을 것 같네요!

GM:헉
디기
맞았군요
GM:기요오

굴려도되는걸까
GM:구부
새싹구부 ㅠ
그럼 시작해볼가요?
혹시 우리 중 그 누구도 배달의지가 없는 PC라면
AI가 말을 안 듣는 것으로 해주세요 (?)
우리 다이달로스는 똑똑하고 맘대로하지...
GM:좋아요
똑똑한 AI
스프리건으로 바꿨으니
GM:아 저 생각해놓은 브금 있는데 못 찾고 있어... ㅎㄱ
린:능력치를바꿀까 고민
GM:바꾸셔도 되구요
GM: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우주인들이 먼토의 매력을 못 알아보는 것일수도
갑자기 매력보정 받을지도 몰라 (?

GM:뭐... 그럴지도 (?
♬ 【 BGM : 후 아직 못 찾음 이거라도.. 】
아이만 행성 한 구석의 스타포트
GM:신비로운 자의 부탁으로 밀수 건을 맡은 세 사람이 행선지 정보를 전달받기 위해 다이달로스 호 앞에 서 있습니다.
GM:시간이 된 것 같은데... 도심쪽을 아무리 봐도 보이지 않는 그 사람
GM:함-냐플리, 자기소개 부탁해요!

민트색 털을 포르르 떨면서 주위를 쓱 둘러봅니다. 엣헴, 하고 뒷짐 지고 있습니다.
남들의 허리께 사이즈여도 무려 114살 할배입니다.
GM:(ㅇㅁ ㅇ
GM:잘생김의 상징, 말끔하게 빗은 털을 잘생기게 휘날리는 잘생긴 114살의 함-냐플리입니다.
그 옆에는 디기가 서 있습니다.
디기, 자기소개 부탁해요!

온 우주의 돌과 광석을 먹기위해 우주선에 탔는데 이런 일을 하게 될 줄 몰랐어요

항상 돌맹이나 광석을 끼구 다녀요

뒤꿈치 좀 들면 이쪽이 디기 귀보다 쬐끔 높아.


GM:좋아요. 디기가 들고 있는 광석은 적의 뚝배기를 깨는 용도는 아닌가 봅니다.

GM:스프리건 항성계에서 온 명사수 디기였습니다


GM:그 뒤에는 소란이 삐딱하게(맞나요?) 서서 둘 너머의 시야를 즐기고 있습니다.
소란, 자기소개 부탁해요!


GM:튜닝!

GM:레이저건의 튜닝도 무지개 보노보노인가요?

무지개 포로리다.
보노보노는 내취향 아니야
GM:무지개 포로리

험악한 소리를 들어도 그저 손주들 같고 귀엽습니다.
GM:멋진 튜닝입니다.
바로 그 때,
GM:여러분을 발견하며 헐레벌떡 뛰어오는 소리가 들립니다.

GM:"잘 걸렸다, 요놈들!"


GM:레인 족의 밀사입니다. 여러분을 잡으러 왔죠.
"밀수꾼들! 거기 서라!"

GM:"너희의 그 무지개반짝한 우주선을 발견하지 못할 거라고 생각했냐?!"
밀사는 레이저총을 들고 여러분을 위협합니다.


GM:도망가는 분들은 민첩으로 굴려주세요!

GM:범용판정롤 매크로에 민첩의 보정치를 넣으시면 됩니다.



GM:반대로 뛰나요?
DEX입니다!
우리 시트에 제가 정리해놓았어요


GM:매크로에 제가 넣은 범용판정롤이 있는데 그거 써주시면 감삼다
함-냐플리는 공격하는 건가요?


(ㅎ)

GM:밀사 -여러분 - 우주선 인 구도인데
민첩으로 가봅시다!

(귝?)
GM:디기는 실패입니다. 선제 레이저 건에 맞습니다.
4점의 피해!
를 입습니다.
소란은 부분 성공입니다. 우주선으로 도망치는 데에는 성공하지만 역시 사격을 맞습니다.
6점의 피해!
(???


GM:(내 주사위 원래 이렇게 잘 안 나오는데)


디기:"이익!" (맞고 떼떼굴 땅바닥을 구릅니다
GM:레이저가 스치면서 경상을 입었겠네요!
GM:함-냐플리는 부분 성공입니다. 밀사의 반대쪽으로 뛰는 데에 성공하지만 넘어지고 맙니다

GM:2
2점 긁혔습니다!
여러분을 잡으러 온 밀사는 함-냐플리의 점프에 맞고 잠시 자세가 주춤해집니다.
어떻게 할까요?

스윽 하고 입을 닦습니다.


GM:맞아요 총이 있죠
아직 주위에 증원된 적군은 없어 보입니다.

GM:여기는 팀워크는 없어요


GM:전투 순서는 선언하시는 순서대로 할게요!
좋아요
함-냐플리 이번엔 근력입니다!
디기는 민첩!

마쟈랏!
(헐)
GM:헐

(디기 왜 똥주사위

GM:함-냐플리 대미지 2d6 가봅시다

3점의 피해!
GM:디기는 갑작스러운 상황이었는지, 사격에 실패합니다!

GM:밀사는 정신을 차리고 디기 쪽으로 뛰어오는데...

GM:소란, 민첩으로 가봅시다
GM:좋아요 3+6=9

GM:실패합니다. 밀사는 디기의 보석을 빼앗고 디기와 소란의 사이에 자리잡습니다.
"요놈! 내놔라"


GM:"마지막 협상의 기회를 주겠다"
소란, 근력으로 고!
디기의 보물을 되찾아줘봅시다


GM:부분 성공입니다. 대미지 롤 고!



GM:이어서 소란에게 밀사의 반격
5점의 피해!

GM:(습 너무 심한데 주사위)

GM:그의 팔꿈치는 강했습니다.
밀사는 디기의 광석을 꼬옥 쥐고 있습니다.
어떻게 할까요?
"정말 마지막이라고 했다, 밀수꾼들!"




GM:좋아요. 소란 체력으로 굴려봅시다!


GM:실패합니다.

GM:밀사는 멀찍이 떨어져 보석을 돌려주지 않습니다!
그리고 무전으로 동료를 부르려 하는 것 같습니다.

"소란, 도, 도망가자!"
(다른 보석머그면돼...)


GM:좋아요. 지금은 밀사가 대응사격을 준비하고 있지 않으므로, 판정 없이 성공합니다.
그렇게 여러분은...
목적지도 모른채 정거장을 떠납니다.
GM:무지개 보노보노칠을 한 다이달로스 호는 그 외관만큼이나 요란한 소리를 내며 엔진을 태우고 날아갑니다.

GM:저 하얀별은
신비로운 자와의 비밀연락망입니다!
들러도 좋고 안 들러도 좋아요

GM:이 정도 됐으면 여러분은 구지구로 가겠거니 짐작은 할 겁니다 (?
GM:뭐 중간에 교역해도 괜찮고...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맞아요
GM:하여튼 다이달로스 호는 떠났고,
원두로스트 항성계로 가는 항로에 올라있는 상태입니다.
어디로 향해볼까요?
디기는 보석을 빼앗긴 슬픔을 잘 달래고 있나요?


GM:항로 중간에 다른 곳으로 가면 길 찾기 액션을 사용합니다!

GM:일단 현재 열기는 3점/6 입니다
어디든 정박을 하면 순찰요원을 만납니다

(저희는 밀수일을 해서 순찰에 걸리면 안돼죠?)

GM:네 걸려도 뭐
잘 때려잡으면 괜찮겠지만
아니라면 열기가 더 오르고 징조가 찍히겠지요

GM:열기를 낮추는 법은 시트에 특수 액션에 나와있어요!

(우주선조종은 누가하고잇지)

GM:다이다로스 호 안은 비좁기 짝이 없습니다...만 잘 적응해보면 괜찮네요. 약간 구식 인테리어 느낌이 드는 회백색의 금속 디자인입니다.
AI 이카로스:"어서오세요. 현재 원두로스트 항성계로 향하는 항로에 맞추어져 있습니다."


"음? 항로에 올라탄 이상 우리는 원두로스트로 가야댄다."
AI 이카로스:"항로를 변경하거나 속도를 내거나, 뭐 커피라도 한 잔 하시려면 말을 걸어주세요."





AI 이카로스:"항로를 변경하시겠어요?"

"냉큼 뱃머리를 돌리고 킹리치로 방향을 잡아조라!"


AI 이카로스:"오우 어려운 일은 아니지만, 머리를 좀 쓰셔야 할 거예요~"
GM:길찾기 액션, 아무나 지능으로 굴려봅시다!



(씁)
GM:부분 성공입니다.
시트에서 대가 하나를 골라주세요!


GM:네! 하나는 제가~

GM:좋아요. 저는 여정이 끝나면 재고 낮음에 표시로 고를게요


GM:킹리치 항성계까지 대략 3일이 걸릴 것 같습니다.


AI 이카로스:"3일이면 푹 자고 일어나도 되겠네요~"
"뭔가를 만나지만 않는다면요 후후"

불안한 소리 하지 마.

꼬리말고 웅크립니다.
♬ 【 BGM : 브금 】



"함---냐는 똑똑하지... 함--- 하암..."
꿉벅...
GM:소란이 다리를 쭉 뻗으니 등과 발이 우주선 벽에 닿습니다.







GM:창문 밖은 붉은 색에서 푸른 색까지 다양한 빛의 별들이 빛나고, 한편에서는 먼 은하의 빛이 보입니다.


GM:첫 날이 무사히 지나갑니다. HP를 모두 회복해주세요.

건강해집니다.


GM:둘째날, 여러분은 우주선이 쿵 하고 흔들리는 충격에 눈을 뜹니다.

AI 이카로스:"말했죠~ 이변이네요~"



GM:보이지 않는 중력중심을 향해 우주선이 항로를 틀어 끌려가는 것처럼 느껴집니다.
어떻게 하나요?
AI 이카로스:"말씀드렸어요. 어제"


AI 이카로스:"이대로 우주 한가운데서 찌그러지는 것도 낭만적인데~"



GM:전투대기!입니다.
속도로 가려면 보정치에 속도를 더해서 굴려주세요!

"역추진이다 뚜껑! 역추진이다!"
AI 이카로스:"저는 인공지능이지 우주선이 아니에요"

허둥지둥 보석을 끌어앉으며

AI 이카로스:"당신들의 최후까지 12시간 정도 남았다는 건 계산할 수 있겠네요"
"아, 저녁에 홍차 한 잔 하려고 했는데."


GM:넵


GM:부분 성공입니다.

GM:대가 한 가지를 골라주세요!

GM:좋아요. 저는 상태 하나 체크를 선택합니다! 무엇에 체크할지는 상의해서 골라주세요!



GM:(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익숙한 Po-2의 승차감...
험악한 우주해적 보노보노

살살 가봅시다
GM:흠집 정도가 무난할 것 가긴 하네요
좋아요

GM:이카로스는 역추진을 가동하여 무시무시한 중력덩어리의 마수에서 벗어나고 있습니다.
GM:대신 중력으로 빨려들어가는 작은 돌덩이들에 우주선 선체가 긁혀서
보노보노의 표정이 흉악해졌습니다.
GM:여전히 위험에서 빠져나온 것은 아닙니다.
GM:어떻게 할까요, 연료를 다 털어서 탈출하나요, 아니면 징조를 찍나요?

AI 이카로스:"아야, 실제 아프진 않지만 긁혔어요"
GM:좋아요
다이달로스 호는 자연법칙을 거스르며 극적으로 위기에서 빠져나옵니다.

GM:그러느라 멀미가 있는 분은...




GM:구토감을 느낄지 모르겠군요


AI 이카로스:"어우, 액체는 싫어요. 연료면 충분합니다."
GM:(디기 머리에...?)

GM:(ㅋ
(그것도 궁금한데)



멀미나


헤어볼 토해드림

AI 이카로스:"이런 식으로 올 거였으면~ 항로는 제가 설정해도 될 뻔했어요"









AI 이카로스:"저한테 묻히지 마요. 저한테 묻히지 마요."



"스읍 더 빨리 가조란 말이다."
AI 이카로스:"오 그래도 선체에 액체가 묻는 건 싫다구요."

AI 이카로스:"연료를 다 소모해버리려구요?"

GM:항로를 정상화했는지, 주변에 번쩍번쩍한 우주선들이 지나갑니다.


GM:킹리치 항성계의 행성들로 교역을 하러 가는 상선들일 겁니다.
앞으로 하루 정도 걸릴 것 같네요!


GM:물론 대부분 여러분에게 적대적인 레인 족의 상선입니다.

GM:터나요?




AI 이카로스:"오, 그래요. 그럼 지능이 좋은 누군가 더 효율적인 항로를 찾아주시죠"

GM:상선 털어도 돼요 (ㅋ
그럼 전투대기!입니다



AI 이카로스:"정말.. 밀수단인지 약탈단인지."

AI 이카로스:"꽉 잡아봐요."

GM:좋아요 옆에 마침 적당한 크기의 상선이 지나갑니다.
어떻게 따라잡아볼까요?

GM:이카로스의 힘을 빌리면~ 시스템입니다.


GM:앜
그러네

GM:여러분 전투민족이었지

GM:보정치 +3으로 갑니다!
전투대기! 고



GM:(벼랑 끝의 함냐)




(머쓱)

GM:부분 성공입니다.

GM:대가 한 가지를 골라주세요!

좋아 슬슬
한명을 위험에 빠뜨릴까요
GM:그럼 저는 과열에 상태를 찍을게요
GM:다이달로스 호는 AI의 힘을 받아 강한 추진력으로 앞의 상선(엔진 일시 꺼짐)에 바짝 붙어 도크에 닻을 내립니다. 이제 여러분은 다이달로스 호의 통로를 통해 이 우주선에 침투할 수 있습니다.
어떻게 멋지게 선제타격을 하는지 묘사해주세요!

GM:(얍)
AI 이카로스:"다녀와요. 올 때 선물도."

GM:도크를 통해 상대 상선 안으로 진입해서 통로를 만들었습니다!

"야들아 쫄았냐."

소란 뒤에 촤! 하고 멋진 포즈 잡아봅니다.
"총은 안 쏘지만, 가진거 다 조라. 연료 위주로 조라."
GM:서너 명의 선뭔들이 풍비백산 흩어집니다.

GM:소란, 민첩으로 한 번 굴려봅시다!

디기: 디기는 소란과 함냐 뒤에 붙어서 따라가면서 혹시나 나올 적들에게 사격하겠습니다. 키도작고 까매서 잘 안보일것이다


6



GM:그러나 모두 빗나갑니다.




GM:선원 중 한 명은 선체 바깥으로 미끄러지며 함-냐플리를 붙잡고 미끄러집니다.


"함----냐를 놔라!"
GM:선원과 함-냐플리는 동반으로 우주 공간에 떨어집니다...



GM:함-냐플리, 숨을 참습니다.

GM:2 숨입니다.
GM:선제타격이었기 때문에, 실패해도 선원들이 반격하지 못합니다.

GM:어떻게 할까요?



GM:네! 함냐를 잡으려면, 체력으로 굴려주세요!
디기는 민첩입니다

GM:부분 성공. 대미지롤 고!




(오)




GM:좋아요. 디기는 선원 한 명을 다른 우주로 보내버립니다.

GM:겁에 질린 다른 선원 한 명이 디기에게
2점의 피해!
를 입힙니다.

GM:소란, 부분 성공입니다. 한-냐플리를 붙잡는 데에 성공했지만, 대가가 따릅니다.


GM:징조를 하나 찍을게요.
"선원 빨아먹기"
(ㅋ


"젊은이들은 함부로 나가고 그로지마라."
뭘 잘했다고 잔소리부터 합니다.



GM:남은 선원들은 겁에 질려 있습니다. 하지만 공격을 한다면 언제든 반격을 할 준비가 되어 있죠.


GM:공격을 계속할 수도 있고, 항복을 명령할 수 있습니다.
소란은 상황이 정리되고 가봅시다!


GM:협박! 함-냐플리, 매력입니다.



GM:"으으으...!!"


GM:선원들은 겁에 질려 레이저총을 달달
...
GM:거리며 아무데나 쏘아댑니다.

GM:누가 맞았나 1
함냐에게

GM:1점의 피해!


GM:(이게 내 주사위지
소란, 이어서 매력으로 가봅니다
디기, 여기서 찾는 거면 지혜입니다.

GM:왜 아무도... 성공하지 모태...




ㅋㅋㅋㅋㅋㅋㅋㅋㅋ
GM:이어지는 레이저쑈, 누가 맞나요 3

GM:소란에게
GM:6점의 피해!
(???


GM:(유독 소란에게 박한 주사위

한번 헬멧 벗어조야만

GM:디기는 선원ㅇ들이 먹다 남긴 보드카를 발견합니다.
"볼...스... 볼스카야...?"
멋진 이름이군요





GM:(이건 공포판정이 필요한 것 같은뎈

GM:좋아요, 디기, 민첩입니다.



GM:부분 성공.

GM:선원의 뚝배기를 소비에트의 술로 적셔 세례합니다.
GM:(이렇게 실패할 일인가)
마지막으로 2
디기에게
4점의 피해!

GM:를 입히고 선원들이 모두 항복합니다.


GM:내 주사위 이렇게 공정했나
이렇게 정의로웠나?!

소란:(신이내렸어)

GM:좋아요. 항복한 선원들을 어떻게 할까요?

GM:두 놈은 가셨고, 두 놈은 살아있습니다.



그런방법이..?



GM:(그 동안 헌트 포 더 다이달로스를 시청해주신 시청자분들꼐 감사...
(카페베네


GM:(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GM:연료만 훔쳐가면 안될까요 우리
(오돌오돌



GM:맞아요 아직 안 밝혀냈지만 외계기술도 있는 우주선인걸요

GM:아무나 지혜로 굴려봅시다.



GM:아무나 지혜로 굴ㄹ
좋아요

GM:부분 성공입니다.


함-냐플리:(주사위란... (먼산
GM:소란은 상선의 연료탱크에서 임시연료통에 연료를 담아오는 데에 성공합니다...만 좀 질질 흐릅니다.




GM:차박차박
이대로 돌아가나요?



(돌아갑니다...? 더 털게 없다면...)

GM:선원들은 다 죽어가는 소리로 네에.. 하고 대답합니다

GM:물론 여러분이 떠나면 신고는 들어가죠



GM:넵 오릅니다
주머니 털게요?


GM:(ㅋ


GM:유용하게 사용합니다.

"함---냐... 우리 너무 잘 해낸것 같지않으냐."
GM:좋아요. 그렇게 상선을 털고 여러분은 다이달로스 호에 돌아옵니다. 약간의 연로(샘)와 견과류 특산물 몇 상자를 가져왔습니다.



AI 이카로스:"강도라면, 아주 잘했어요. 암살이라면, 그저 그래요. 교역이라면, 더 할 말이 없군요"

"이카로스가 잘했대"
AI 이카로스:"오, 제발... 해적이고 뭐고 좋으니까 그것 좀 흘리지 말아줄래요?"



GM:좋아요. 이걸로 킹리치 항성계에 도착해도 "재고 낮음"을 체크하지 않습니다


GM:...만 다음 명령에는 설득력이 필요할 겁니다.

AI 이카로스:"여러분 좋은 소식과 나쁜 소식이 있어요."



AI 이카로스:"곧 킹리치 항성계의 '올로크' 행성에 도착합니다."



AI 이카로스:"나쁜 소식은... 여러분이 연료를 가져올 줄 모르고 여러분의 HP를 슬쩍했어요."
GM:전원, HP 7씩 감소합니다.


(빠라묵히며)


GM:좋아요. 그렇게 여러분은
'올로크' 행성에 도착합니다.

GM:올로크 행성의 한 정거장에 내리면, 반짝이는 마천루가 늘어서 있는 도시의 풍경이 보입니다. 군사적 특성을 보이는 곳인 만큼 거리에는 총을 든 군인들이 순찰을 하고 있습니다.



GM:치안수준은 높지만, 여러분은 4열기인 상태이기 때문에, 정체가 발각되면 일제히 공격을 받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GM:이 항성계의 많은 정부들이 여러분의 목에 걸린 현상금을 노리고 있습니다.



정비부터 하려고 합니다.
보노보노를 다시 기엽게 만들어줄게... 가엾은 것...

GM:좋아요. 재정비, 시스템입니다.


?


GM:?
나 이거 예비 더줘야겠는데?

GM:기본 3점 + 기항지 보너스 1점 + 추가 1점
총 5점의 예비를 받습니다.





GM 와 신나요!


GM:이제 어디에 써볼까요?
원래는 각 액션마다 예비가 따로 계산되어야 하지만
저는 통합해서 다 쓰게 해드릴게요 ㅇ0ㅇ)/

저 세개 액션중에 선택인거지요!
GM:네!
재정비 활동을 하나 하거나
판정에 수정을 더할 수 있습니다

GM:(최대 3
네 그래도 돼요

예비는 주사위 보정으로도 쓸 수 있는거지요?
GM:네!


GM:불타는 연료, 흠집, 과열 세 가지 상태를 모두 지웁니다.


GM:여기서는 비밀연락망에 접근해볼 수 있습니다

다시 귀여워진 무지개 보노보노를 스텔스 모드로 돌리며 조금 아쉬운 냐아~ 소리를 내고...

(함냐 혀로 다 닦는거에요?)

(ㅋ)
(머)
GM:아 스텔스 모드는
외계 기술을 작동해야 가능해요

GM:고철덩이리입니다

GM:그것은 지혜로 먼저 비밀을 밝힌 뒤에 가능합니다!




적어도 이 무지개 보노보노만 안보이면
GM:아이

GM:좋아요

GM:룰북에서도 플레이어가 기발한 아이디어를 내면

GM:열기 줄여주라고 되어있어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3점입니다.

GM:선공을 받을 일은 없어졌지만 여전히 경계의 대상이긴 합니다.
<Hunt for the Daedalus> 룰북 pdf파일은 DriveThruRPG에서 무료로 구매할 수 있습니다.
https://www.drivethrurpg.com/product/302247/Hunt-for-the-Daedalus
'로그 백업 > 기타' 카테고리의 다른 글
둘이서 수사 - 연극과에서 온 도전장 (w. TEAM PURE) (0) | 2020.10.17 |
---|---|
아포칼립스 월드 - 종말의 서버! (0) | 2020.08.21 |
둘이서 수사 - 꽃나무 아래에서 기다릴게 (w. TEAM PURE) (0) | 2020.08.12 |
Hunt for the Daedalus - 맛보기팟 3편(끝) (0) | 2020.05.14 |
Hunt for the Daedalus - 맛보기팟 2편 (0) | 2020.05.13 |
'로그 백업/기타' Related Articles
-
아포칼립스 월드 - 종말의 서버! 2020.08.21
- 둘이서 수사 - 꽃나무 아래에서 기다릴게 (w. TEAM PURE) 2020.08.12
-
Hunt for the Daedalus - 맛보기팟 3편(끝) 2020.05.14
-
Hunt for the Daedalus - 맛보기팟 2편 2020.05.13
Comments